요약
먼저 말씀을 드리자면 국내 만화스캔본 업로더들이 현재 법무법인들을 통해서 고소 당하고, 합의금 물고 난리가 아닌 상태라고 합니다. 현재 법무법인이 일을 꽤 잘하는지 모르겠지만 꽤나 많은 이들이 걸려들고 있는 모양입니다. 그 덕분에 이글루스 이오공감은 관련 글로 난리가 아닌 상태로, 글 읽는 재미, 댓글 읽는 재미가 쏠쏠한 편이죠.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것들이 이번에 과감히 해서 그런지 어느정도 성과가 있고, 그에 자극을 받았는지 애니메이션쪽에서도 만화쪽과 비슷한 강도로 아니 그 이상일 수도 있는 강력한 핵폭탄과 같은 투망을 국내 가상웹스토리지 사이트에 던질 태세라고 합니다. 만화와 달리 애니메이션은 자국 작품보다는 판권을 구입한 사업자들이기 때문에 창작자와 만나기 보다는 무서운 회사원들과 합의를 봐야하니 그 고통은 만화때보다 꽤 심할 겁니다. 그러니 벌써부터 각종 박스, 웹하드, 유료웹하드, UCC사이트 등에서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작품들에 대한 삭제가 이루어지고 있고, 이에 대해 심각히 생각하게 생각하지 않던 대다수의 청소년들이 만화때의 사태 때문에 걱정이 됐는지 발 빠른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하나 워낙 많은 이들이 업로드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은 길가다 차이는 돌과 같을정도로 흔하기 때문에 아마도 꽤나 고통의 소리가 나올 것 같습니다.
그 덕분에 취재파일 4321 후기 (http://caron99.egloos.com/3961261) 같은 글이 나올지도 모르겠고, 이글루스 이오공감이 시끄러울 듯 합니다. 벌써부터 관련 업계에 있는 이들의 블로그에서는 보지도 않을 경고글이 올라오기 시작했고, 이를 본 지나가던 네티즌들중 자신이 올렸던 애니메이션들을 지우고 있다는 우스개소리가 댓글로 남아있더군요. 제 블로그를 찾는 분들중, 제가 보고 있는 UCC사이트들은 하루 빨리 경고문 없는 상태에서 고소 당하지 마시고, 이 애니메이션들로 돈을 벌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하루 빨리 삭제 내지는 혼자만 볼 수 있고, 검색 조차 되지 않게 비공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만화가들, 판권을 구입한 사업자들도 고소보다는 더이상 보이지 않는 것을 원한다고 하니 수천개의 동영상이라고 하더라도 하루동안 마우스 클릭질만 하더라도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으니 늦지 않게 하시길 바랍니다. 아마 애니메이션쪽도 올해안에 한다고 하니 빨리 매듭지으세요. 괜히 추운 겨울에 경찰서 왔다갔다 하시지 마시길 ... 그래도 판권이 없는 애니메이션이라면 걸리지 않겠지만 그것을 제때제때 확인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알아서 몸을 사리세요. 그게 바보짓은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