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위의 이미지 속 작품이 바로 SNK플레이모어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게임 소프트웨어의 저작권을 무단으로 사용한 '하이스코어걸 ハイスコアガール' 이라는 작품이고, 해당 작품은 스퀘어에닉스가 출판하는 '월간 빅간간(月刊ビッグガンガン)' 에서 연재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남녀 주인공들은 손에 비디오게임 패드를 손에 쥐고 있다 = 비디오게임을 즐기고 있다 라는 것이 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플랫폼 별로 게임 소프트웨어 제작사가 서드파티로서 참가해 자사의 게임 소프트웨어를 발매한다는 것이고 이미지 속 남녀 주인공들이 좋아하는 게임 장르에 해당하는 게임 소프트웨어가 가상이 아닌 실제의 게임 소프트웨어가 그대로 구현되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아무래도 그런 과정에서 SNK플레이모어의 인기 게임 소프트웨어 시리즈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사무라이 스피릿츠' 에 등장하는 저작물들을 무단으로 사용해 이번에 고소를 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고소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고소에 대한 반응이 없던 스퀘어에닉스는 여론이 악화되자 울며겨자먹기식으로 만화책 및 공식 펜북 전량 회수 즉 리콜, 전자책은 SNK플레이모어의 요구대로 판매 중지되었다는 기사 내용입니다.
「ハイスコアガール」自主回収、連載は継続
작년부터 이야기 되었던 TV애니메이션化는 SNK플레이모어가 저작권 사용을 인정해주지 않는 이상 무기한 연기될 듯 보입니다.
이 기사를 접한 후 만화책을 구입하려고 했지만 국내에 출간되지 않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