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가 갈수록 좆같아지는 이유 (feat.힙갤)






쇼미2 까지만해도 지조같은 좆밥 듣보도 준우승까지 올라가고 출연 랩퍼들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매드클라운이나 스윙스는 준결승에 머무르는 등 인지도나 대중성과 무대에서 보여주는 실력은 완전히 별개로 시청자들과 방청객에게 평가되었음.

왜? 왜긴ㅋ 그때는 시발 꼬추냄새나는 랩퍼들만나오고 주요 소비층들도 꼬추냄새나는 힙찔이들이어서지ㅋㅋㅋㅋ

자근데 시즌3가 되었다. 현역래퍼 참가비율이 많아지고 대형기횓사 연습생들도 참가하기도 하고 프로듀서들 또한 상당히 인지도 있는 프로듀서 들이 참가했다.

그래도 시즌3 까지만해도 본선에가서 랩으로 승부보는 정통힙합이 주를 이루었고 보컬피처링이 들어가거나 여자들을 겨냥한 노래들, 감성팔이 등은 없었음. 바스코의 섭이팔이는 187 무대 하나뿐이었고(그마저도 원래있던곡) 아이언의 독기에서의 몇몇소절, 바비의 외노자 드립빼면 진짜 감성팔이들은 전혀 없었음.

물론 음원을 노린 프로듀싱도 없었음. 그니까 시발 보컬 피처링 하나 꽂아넣고 감성을 자극하는 우리의 삶을 위로하는 가사에그런짓거리 없이 그냥 다 랩이었다고 ㅇㅇ

시즌3 본선곡
아이언 -I am, 독기, 이상한 똥망곡
바비-가, 연결고리#힙합,L4L, 가드올리고 바운스
바스코-187, 파급효과, 게릴라즈웨이
씨잼-shit, 굿데이

등등등

그러니까 일리네어의 프로듀싱이 우승을 할수있었던 거임 ㅇㅇ

자 근데 시즌4가 되고 바비의 성공을 통해 수많은 남자아이돌들과 송민호라는 대형기획사 아이돌 랩퍼가 출연함으로써 소비층이 여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그에따라 -여성들을 무시하는 발언은 절대아님- 좀더 감성에 호소하는게 잘먹히고 힙합에 대한 이해도와 애정이 남성팬들에 비해 현저하게 떨어지는 여성 리스너들을 의식하게 되고 그에따라 온잇보스를 부른 에어엠와 릴보이가 송민호와 지코의 똥꼬쇼 머니플로우에 밀려서 탈락하게 되고 '겁' 이라는 음원용 태양 씹캐리 뜬금포로 작은아버지 감성팔이하는 곡이 랩경연인 '쇼미더 머니'본선에서 깝툭튀해서 대성공을 거두고 결승에서 베이식의 아들과 아빠를 동시에 팔아버리는 더블 하이브리드 감성팔이로 간신히  송민호우를 꺾고 정29현을 하게된다.

이 시발 좆망 시즌4가 낳은 기형적인 시즌이 바로 쇼미5임

여성팬들은 작년보다 훠어어어어아어어어얼씬 많아지고 대부분 작년시즌을 봤던 여성팬들도 이번 시즌을 보기때문에 '어 나 쟤 알아 ㅎㅎ 그래서 쟤 좋아' 심리가 작동되어 본선 탑6중에 네명이 재출연한 랩퍼들이었으며 감성팔이나 보컬 끼워팔기따위 하지않은 일리네어가 실패를 맛보고 (도덕: 어시발 재작년엔 됬는데) 쇼미더 머니에게 뭘바래 라며 장렬하게 전사한 박재범의 힙합정신따위 잊은채 똥꼬빨리는 비와이와 와꾸로 밀어붙이는 원을 데리고 원으로는 여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맘편히 라는 시즌2, 3였으면 나오지도 않았을 음원 겨냥 곡을 만들고 길 매드클라운 역시 흙건을 데리고 음원 겨냥 감성팔이 비행소년을 만들고 매드클라운이 소유와 효린을 돌려가며 했던 대중가요 시발 진부한 이별이야기 랩을 그대로 흙건에게 전수 시키고 작년에 마이크를 건네며 멋있게 퇴장한 좆출구 역시 감성팔이에 급급해 희대의 망곡을 뽑고 레디 보이비는 무대역시 비와이가 더 좋긴했지만 쇼미4-언프-쇼미5로 이어지는 방송출연을 거듭한 엠넷의 개 비와이에게 갈기갈기 찢겼으며 믿었던 좆잼역시 결승에서 크러쉬를 데리고와 겁 아류작을 만들고 슈퍼비는 부모님이야기를 꺼내며 눈물을 보였을때 비로소 관객들에게 연호 받았음. 비와이야 뭐 포에버가 터지니까 같은 비슷한 곡으로 또 신타령과 다다다다다 플로우와 켄드릭 따라하기로 우승도 하고 음원도 뭐 1위 하겠지

시발 시즌3 결승 프로듀서 기억나냐?

일리네어 vs YDG 였다  대중적인 산이스윙스팀과 타블로팀이 있었는데도 말이다

근데 이번 시즌 결승 프로듀서를 봐라

Aomg(쌈디 그레이->와꾸담당) vs  YG

시발 이게 뭘 의미하냐면 이제 갈수록 소비층이 힙찔이들에서 힙합에 별로 관심없는 많은 대중들로 넓어짐에 따라 대중적이고 인지도 있고 여자들에게 잘먹히는 새끼들과 그런 곡들이 점점 많아 질거라는 거다.

좆망프로 폐지가 답ㅇㅇ



<요약>
1.시즌 거듭하면서 소비자층이 힙찔-> 힙합잘모르는 대중들로 넓어짐.
2.음원잘되는거 알아서 음원겨냥해야되고 여자들 겨냥해야됨.
3.인지도,대중성 존나 중요해짐.
4.좆망프로 폐지가 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