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때 읽은 리처드 브로디의 밈(meme) 학이 떠오르네요.. 강자가 살아남는게 아니라 널리 잘 퍼지는게 살아남는다? 정도로 요약되는 내용이죠. 널리 퍼지는 것은 결국 그 수용자들에게 필요한 것이기 때문이지.. 그게 전파자 입장에서 진실이기 때문이거나 강하기 때문이 아닌거죠... 당연한듯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부분이죠. 글 감사합니다
tjwjddn
IP 118.♡.11.58
05-07
2024-05-07 08:22:44
·
@Yongae님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덕분에 오늘 공부 좀 해야할 것 같습니다 ^^
scrttemp
IP 110.♡.245.138
05-07
2024-05-07 08:12:41
·
돈 못버는 대표직업이 예술가라서 가져다 쓴거 같은데... 진짜 돈 잘 버는 예술가들이 어떤지 전혀 모르고 썻네요.. 자신 내면의 문제가 세상의 문제이기도 할때 내면에 집중하면 훨씬 더 밀도 있는 진정성있는 솔류션이 나오죠..
tjwjddn
IP 118.♡.11.58
05-07
2024-05-07 08:25:08
·
@scrttemp님 나의 문제와 세상의 문제가 같아진다. 이것이 덕업일체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성장을 하면서 성과가 주어진다. 생각만해도 행복해지는 것 같습니다.
@유스튜님 네 맞습니다. 부자 증명, 성공 인증 등을 바탕으로 이야기 한다면 설득력은 매우 높아집니다. 이렇게 아무런 인증도 없다면 의미는 없을 것입니다.
앞으로 인증도 첨부하여 설득력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단, 부자 성공 인증은 성공팔이 사기꾼이라는 오해를 부를 수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 설득력을 높이겠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0:55:56
·
@일(1)찍일어나자!님 아직 배움이 부족하여 깊은 뜻을 정확히 이해하지는 못했습니다. 오늘 올려주신 댓글을 고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수면제
IP 106.♡.253.114
05-07
2024-05-07 11:05:36
·
“사람들의 수요를 파악하고 거기에서 가치를 창출해야 돈을 번다.” 당연히 맞는 말이고 100% 사실입니다.
다만, 이건 이미 대학을 졸업해서 직장에 다니거나 사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적용되는 이야기죠.
대학교를 졸업하기 전에는 무조건 자기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올인하는게 답입니다. 대학교를 들어가기 전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공부를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 들어가기, 대학교 들어가서는 교양과 체력, 대화를 이끌어가는 능력 등 자신의 기본적인 가치를 끌어내는 데 올인하는게 정답이죠.
그렇게 자기 자신을 채우고 난 다음에 이런 실전(?)을 들어가면 당연히 더 큰 효과를 얻겠죠.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1:12:24
·
@수면제님 "자기 자신을 채우고 난 다음에 이런 실전을 들어가면 당연히 더 큰 효과 얻는다" 깊이 새겨듣겠습니다.
근데 한가지 여쭤봐도 될까요? 문제 해결을 대학졸업자나 직장인, 사업자들에게만 적용되는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제 짧은 식견으로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격이 있을 것 같은데 혹시 제가 간과하는 부분이 있을 것 같아 여쭤봅니다.
수면제
IP 106.♡.253.114
05-07
2024-05-07 11:25:05
·
@tjwjddn님 고등학생이면 좋은 대학교를 들어가는 게 가장 효과적인 투자입니다. 그리고, 대학생이면 당연히 좋은 직장이나 좋은 자격증, 혹은 좋은 사업기회를 얻기 위한 다양한 준비를 하는게 가장 효과적인 투자이지요.
분명히 해둘게 “가치창출”은 목적이 아니라 수단입니다. 그리고, 성공으로 다가가는 여러가지 경로 중 하나에 불과한 거지요. 당장 저만해도 가치창출이나 수요를 파악하고 대응하고 이런 것에 아무런 관심이 없어도 문제없이 잘 살고 있습니다.
남의 문제를 해결해주려면 자신의 성장도 필요한거죠 내가 내 똥도 못치우는데 남의 똥 치울수는 없죠
자신의 문제해결 > 남의 문제해결 순서로 가야 되는듯 하네요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1:16:46
·
@RMMC32EL님 네 맞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챕터를 나의 문제 해결로 정했습니다. 성장을 하면 더 비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1:18:36
·
@가리가리곰님
죄송합니다. 공감도 드리지 못하고 아침부터 클릭하게 해서 죄송합니다.
으쨔으쨔
IP 122.♡.105.221
05-07
2024-05-07 11:16:08
·
대강 눈치채고 댓글 먼저 보길 잘했네요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1:18:58
·
@으쨔으쨔님 아~ 그런가요? 제가 많이 부족한것은 맞습니다. 그래서 공부할 것고 배울 것도 많습니다. 좋은 지적, 헛되지 않도록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더 정진하겠습니다.
사나이나
IP 223.♡.174.75
05-07
2024-05-07 11:17:19
·
신기하게도 이런 글에 달리는 댓글하나에 성격, 사고방식이 아주 다양하게 드러나네요. 아무상관없는 글을달기도 하고, 그냥 무시하는 사람, 단어하나에 트집잡기도 하고, 글쓴이를 문제삼기도 하고 비현실적이라고도 하고요. 그리고 얻을거 얻고 조용히 나가기도하고, 감상을 간단히 적기도하고, 자신의 소신을 남기는 사람, 잘보고 갑니다 인사남기는 분들 도 있습니다. 전 이런 글들을 좋아합니다. 아직 내 삶에 자신이 없어서인지 모르겠습니다. 비현실적이더라도, 나와 상관 없다고 할지라도 내가 잊고 있던것들, 두리뭉실하게 생각하던 구름같은 생각들 이런것들을 다시 떠올려 주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네요.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1:23:06
·
@사나이나님 욕, 비판, 비하, 조롱 등의 댓글을 받을 것을 알면서도 제가 굳이 클리앙에 올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인간의 날것?을 볼수가 있거든요.
가식으로 포장된 오프라인에서는 절대 들을 수 없는 값진 반응이라 생각합니다.
토토로원
IP 115.♡.85.113
05-07
2024-05-07 11:30:55
·
너무 단순한 문제 제시 방법과 그럴듯한 해결법이네요. 논리전개의 비약도 심하구요. 공부는 돈을 못벌어준다라는 가정, 문제해결이 돈을 벌어준다라는 가정도 증명없이 단정하는 글입니다. 프로생각 귀찮러들을 현혹하는 글 형태와 유사하구요.
이 말을 하고 싶습니다. 단순한 솔루션은 큰 도움이 안됩니다. 이유는 악마는 디테일에 있기 때문입니다.
this is too simple solution. this contents shows just one side things. It didn’t tell about any evidence of making money when problems were solved. this content seems like deceptive though.
I would like to tell, solutions are not about simple, it’s about details.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1:37:03
·
@토토로원님 더욱 정진하라는 채찍질로 알고 열심히 학습하고 연습하고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엔진을켜둘게
IP 14.♡.191.72
05-07
2024-05-07 11:33:13
·
글 초반부 예시부터 이거 뭐지 유머글인가 했네요. 본문 내용도 논리가 좀 괴상하지만 메시지는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1:37:38
·
@항상엔진을켜둘게님 네 맞습니다. 그럴수도 있겠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항상엔진을켜둘게
IP 14.♡.191.72
05-07
2024-05-07 12:27:03
·
@tjwjddn님 글쓴님 본인글이셨군요. 퍼오신 글인 줄 알았습니다. 본인이신 줄 알았다면 이런 댓글 안 달았을거에요. 실례했습니다. 쓰시는 입장이고 이런 댓글을 다실 정도의 태도시라면 곧 멋진 글 쓰시리라 믿습니다.
mamakkung
IP 106.♡.193.209
05-07
2024-05-07 11:55:24
·
과정이 탄탄하고 짜임새 있으면 언제가는 명예와 돈은 따라오더군요. 돈이 앞서면 확률이 낮습니다.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3:01:49
·
@mamakkung님 돈(결과)보다는 과정에 집중해라. 이렇게 요약할 수 있을까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냉정히 말하면, 이성적 사고력이 부족한 사람들을 고객으로 해야한다 (팬심 등으로 이성적 사고력이 무너졌거나, 본래 지능이 낮거나, 유혹-충동에 약하거나) 가 핵심일것 같습니다. 보통 저런 글을 포함한 책들은 고학력자가 아닌쪽에 더 많이 팔리는 책입니다. 저걸 읽고 '오~' 하고 감탄 하는 사람들이 혹 해서 사는 책들이죠. 쉽게 말해서 그런 사람들을 상대로 돈을 벌어야 합니다. 물론 말이 쉽지, 그런 사람들 찾기는 참 힘듭니다. 노인들중에 얼마 안되는 용돈으로 태극기 사고, 후원금 보내고 그런 분들 . . .그런 돈 있으면 가족들 용돈이나, 선물이라도 하던가, 밥이라도 사주던가 해야 하는데 ....아무튼 제가 느낀건 똑똑한 사람들 상대로는 돈벌기가 매우 힘들다 라는 겁니다. 딴지걸려고 한게 아닌데, 적다 보니 딴지 방향이라 죄송합니다.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3:06:53
·
@F.P.터팬님 모두 옳은 말씀이십니다. 매우 공감합니다. 이는 딴지가 아니라 방향을 잡아주신다고 생각합니다. 피터팬님의 댓글이 헛되지 않도록 모두 새겨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찌보면 이 단순한 원리를 잘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은거 같습니다. 평소의 저의 생각과도 많은 부분 일치하고 있어 상당히 공감합니다.
저 또한 이런 마인드를 처음부터 한것은 아니고 대학교 졸업할때 쯤 부터 했던거 같습니다. 그 후로 인생이 확 바꼈습니다. 같은 시기에 자신의 성장(스펙쌓기 등) 에 올인한 친구들이 있었고 저는 성장과 성과를 동시에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성과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 성장이 되도록 하는 저만의 공식을 찾았습니다. 현재 그 친구들과 저와의 부의 차이는 생각보다 훨씬 큽니다. 물론 부가 내가 그사람보다 더 낫다는 지표는 아닙니다만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아주 큰 지표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남의 문제를 해결해준다는 것이 핵심이라는 것에서 크게 공감합니다. 저는 저의 전공과 결합시켜 남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있고 자동사냥처럼 제가 자주 개입하지 않아도 남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부가 쌓이니 자신의 성장에 더 투자할 수 있고 성장은 더 많은 성과를 만들어 내더군요.
성장과 성과를 균형있게 이루어 낼때 선순환되는 사이클이 완성되는거 같습니다.
단새우우니
IP 211.♡.142.74
05-07
2024-05-07 12:25:02
·
어찌됐든 저 글이 도움되는 분이 계시면 좋은거죠
T_E_D
IP 211.♡.163.250
05-07
2024-05-07 12:33:08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요즘 나름 열심히 달리고 있는 도중 초심을 생각나게 하는 글을 본 것 같네요.
저는 비슷한 이유로 직장다니면서 사이드로 개인개발하고 있는 중입니다. 자신의 문제와 타인,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부분의 교집합이 가장 이상적인 것 같아요 제 경험상 타인의 문제를 해결하다보면 자신의 성장도 더불어 이루어 진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이건 그냥 제 생각인데 타인의 문제 해결 부분을 좀 더 살펴보면 사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타인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바로 사장의 문제를요. 하지만 월급 이외의 큰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는 다수가 소수의 문제, 최종적으로는 사장 한명의 문제만 해결하는 시스템에 속해 있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 반대로 하는 사장은 소수가 다수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시스템 안이라서 많은 돈을 벌게 되는 거구요.
참고로 저는 직장 월급말고는 아직 수입이 없는 상태이니ㅜㅡ 위의 제 생각은 그냥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열혈빠꾸
IP 126.♡.53.122
05-07
2024-05-07 12:43:19
·
저한텐 좋은 자극이 되는 말 같아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돈을 벌기위한 수단이라기보다 좋은 아빠, 좋은 남편이 되기 위해 필요한게 뭔가 다시 생각해 보게되네요.
개초보에요
IP 221.♡.35.118
05-07
2024-05-07 13:11:52
·
제 얘기네요. 자신의 성장에만 몰두해서 실력은 좋은데 인정은 못 받는... ㅜㅜ
따불로
IP 210.♡.233.2
05-07
2024-05-07 13:20:04
·
좋은 글 감사합니다. 근데, 직장인은 노력해도 가난하게 사는 사람 많다고 끝나서 아쉽네요.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4:33:18
·
@따불로님 다음주에 올리겠습니다. 이미 블로그에는 있긴한데요. 여기서 블로그를 언급하면 광고가 될 수 있기에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힌트를 드리자면 블로그 5월 5일 글입니다.
따불로
IP 210.♡.233.2
05-07
2024-05-07 16:13:12
·
@tjwjddn님 5월 5일 글은 프리미엄 가입하면 볼 수 있는 거군요. 음...
고래패
IP 172.♡.94.46
05-07
2024-05-07 13:26:48
·
다단계 끌려갔을때 들은얘기랑 똑같네요 강남에서 운영중이신가요?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4:35:55
·
@고래패님 다단계를 운영하지는 않지만, 님의 댓글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저도 20년전에 다단계에 2주정도 있어봐서, 님이 어떤 느낌이신지 충분히 알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다단계를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혜민스님
IP 172.♡.95.40
05-07
2024-05-07 13:33:54
·
그냥 누구나 알고 있는 단순한 말장난... 같이 들릴 순 있지만 원래 진리라는게 그런거죠. 괜히 심술부리시는 분이 많네요 ㅋ.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구름라이더
IP 210.♡.41.89
05-07
2024-05-07 13:43:26
·
제가 가졌던 생각의 한계를 다시생각해 볼 수 있는 글이라 저는 유익했어요, 클리앙을 들어오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고요. 비단 이 글 뿐 아니라 진짜 1000억 자산가가 썼다 한들, 모든 독자에게 해당하는 조언도 아닐 뿐더러 모두다 옳은 주장은 더더욱 아닐꺼에요. 그냥 자기가 걸러서 읽으면 그만이죠 다들 지성인인데.
IP 36.♡.243.10
05-07
2024-05-07 13:55:14
·
저는 극단적으로(?) 공감합니다. 말단 개발자로서 직장 생활을 반복하고, 개인 앱을 여럿 올리면서 어느 순간에 너무나도 당연한 이치인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주면 사용자는 늘어나고 돈은 알아서 들어온다-는 이치를 알았던 것 같아요. 너무 간단한 것인데, 개발 공부를 해야 한다는 둥, 디자인이 어떻다는 둥, 아이디어가 어쩌고저쩌고. 말씀하신 것처럼 다 “나의” 문제였을 뿐이었던 거죠.
시크한 댓글들도 많지만, 하나하나 배우고 발전하겠다는 작성자님 댓글도 MSG 살짝 쳐서 존경합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관산님 아닙니다. 오해입니다. 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알려주시면 오해를 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플라워85
IP 125.♡.61.89
05-07
2024-05-07 14:25:59
·
저는 1천만원대는 버니까.. 만족하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는데, 같이 일하는 동생이 5-7천대 버는거 보면.. ㅠ.ㅠ..현타가 가끔 옵니다.
그래도 천만원이란 돈을 제가 언제 이렇게 벌어봤었나,, 싶은 생각에 다시한번 감사하며 삶을 살아갑니다.
energy가득이요
IP 121.♡.102.30
05-07
2024-05-07 14:32:38
·
아....작성자 분에게 죄송한 이야기지만 이 글이 오늘의 추천글에 뜬 것을 보니 이제 내가 아는 클리앙은 아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씁슬합니다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4:38:49
·
@energy가득이요님 죄송한거 아닙니다.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왜 내 글이??" 이런 생각입니다. 씁쓸하게 해드려 죄송하지만, 제가 한 결과가 아니오니 저를 너무 원망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앞으로 부끄럽지 않고 당당한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energy가득이요
IP 121.♡.102.30
05-07
2024-05-07 14:56:41
·
@tjwjddn님 아이고 사과하실 것 까지야..ㅜ.,ㅜ 오해살까봐 말씀드리지만 반대로 저는 님과 같이 글 올리시는 분들을 보면 항상 부럽습니다 항상 에너지가 있으신 분 같아서요...단지 이 곳 커뮤니티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의식의 흐름과 관심도가 점점 변해가는 구나 라는걸 느낀게 씁슬했던 거에요...그리고 응원하겠습니다 ^^
행복주식회사
IP 119.♡.60.27
05-07
2024-05-07 14:41:09
·
다단계 모집원 교육 자료 같네요.
tjwjddn
IP 112.♡.121.101
05-07
2024-05-07 14:49:53
·
@행복주식회사님 충분히 공감합니다. 저도 20년전에 다단계에 2주정도 있어봐서, 님이 어떤 느낌이신지 충분히 알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단계 관계자가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성공 방향도 그들과는 180도 다릅니다.
IP 49.♡.253.141
05-07
2024-05-07 14:46:26
·
비록 나를 잘 알지언정, 적을 모른다면 백전백승 할 수 없다는 얘기라고 받아들입니다. 감사합니다.
아 직접 쓰신 글이시군요. 고민해본 사람, 생각을 숙성시켜본 사람, 그리고 거기까지 가본 사람만이 쓸 수 있는 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돈벌이와는 별개로 자기 성찰은 기본이고 삶의 방향성과 철학도 갖추고 있어야 이 정도 글을 쓸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저역시 200% 공감합니다. 더불어 사업해본 사람이 아니거나 난처해진 당사자가 아니고서는 이런 이야기는 이해하기 좀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같은 맥락의 생각을 가지고 있기에 사람들에게 이야기 해주면 그게 뭔소리여 하더라고요 ㅎㅎ
나무매미
IP 121.♡.152.49
05-07
2024-05-07 16:26:55
·
스펙, 학벌을 열심히 쌓는 것이 곧 고연봉을 주는 이유인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 놀라고 있습니다. 요즘 세태에 경종을 울리는 좋은 글인 것 같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 사는 이상 쉬이 지나칠 수 없는 이야기거리이긴 합니다만, 말씀처럼 모두가 결국 돈이 되는 것들에 뛰어 들었을때 그 뒤에 남겨질 것들을 생각하면 갑갑하네요. 물론 이왕 하는일 더 잘 먹고 잘 사는게 좋지 않냐? 하면 할말이 없습니다.다만 클리앙 유저분들이 대부분 옳은 잣대를 지니셨을꺼라 믿지만 작성자님의 글을 읽으신 분들 중 한분이라도 직접적으로 자본의 가치로 교환되지 않는 노동들에 대한 중요성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정: 글솜씨가 비천하여 하고 싶은 말을 올바르게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곡해하신 분은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tjwjddn
IP 101.♡.161.41
05-08
2024-05-08 06:20:37
·
@끄허어엉님 제가 1년전에 했던 생각과 아주 비슷합니다. 그래서 매우 공감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조금씩 생각이 바뀌고 있습니다. 바로 AI때문입니다.
현재 인간의 경제 계급은 1. 노동자 (시키는 일을 하는 사람, 사원) 2. 생산자 (일을 만들고 시키는 사람, 팀장) 3. 관리자 (노동자와 생산자를 관리하는 사람) 4. 리더 (방향을 이끄는 사람) 이렇게 요약할 수가 있는데요
받아들이기 힘들겠지만... 현재 AI 기술만으로도 노동자는 대체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 규제에 발목이 잡혀 아직은 불가능하지만 이는 결국 대체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심지어 현재 AI기술은 생산자의 역할도 넘보고 있습니다. 스스로 일을 만들고 가치를 창출할 수가 있는 것이죠. 결국 인간이 할일은 관리자와 리더 두가지라 봅니다.
더 멀리 나아가면 관리자 역시 AI가 대체할 것으로 봅니다. 결국 인간은 로봇의 리더로 살아가는 것이겠죠.
제가 이렇게 생각이 바뀌다보니까, 노동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등한시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끄허어엉님의 조언을 새겨들어 현실에 맞는 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글을 쓸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쓰겠습니다.
그냥 적당히 수입을 늘리는 방법이죠... 정말 큰돈을 버는 사람은 돈을 쫓아서 되는게 아니더군요. 대기업처럼 돈이 많은 사람이 돈을 쫓으면 큰 돈을 벌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은 자기가 좋아서 하는 일에 거기다 운까지 따라오면 수백억에서 조 단위로 돈 벌더군요.. 1인 게임 개발이나 앱 개발자들이 그랬고.. 일론 머스크도 그랬고... 페이스북도 그랬고... 그리고 본문 방식으로 돈 버는 것에 대해서 잘 정리한 책이 제로 투 원이라는 책이고 그 책 저자가 강의한 대학 강의글들이 이런 방식의 최고봉입니다. 그 사람은 실제로 일론 머스크와 스타트업해서 조 단위로 돈 번 사람이구요. 자기 증명도 된 사람이죠.
tjwjddn
IP 112.♡.121.101
05-08
2024-05-08 09:42:02
·
@지로우투원님 감동입니다. 압도적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직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저를 10단계는 더 성장시켜줄 것 같은 기대감이 듭니다. "제로 투 원" 무조건 필독하겠습니다. 요약내용만 봐도 흥분이 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힌트를 드리자면 블로그 5월 5일 글입니다.
문제를 해결해주기로 약속하고 해결을 해주면 아무 문제가 없겠지만,
문제를 해결해주기로 약속을 하고 보상까지 챙겨받아 놓고 나중에 해결을 안해주고 도망가면 그게 사기꾼이죠.
제가 너무 극단적으로 생각한거같네요
무엇보다 사기가 성립이 되려면 사기칠 의도가 있었느냐가 중요한데
제가 너무 의도에만 본거 같습니다
극단적리플에 차분한 답변감사합니다^^
성장을 하면서 성과가 주어진다.
생각만해도 행복해지는 것 같습니다.
혹 기회되시면 생존편향에 대한 글을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이글을 한번 봐주세요.
https://naver.me/GvdYNAHS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성공을 산다는건 애초에 말도 안됩니다.
본인 스스로 만드셔야 하겠습니다.
어느 부분인지 말씀해주시면 앞으로 더욱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사기꾼이 아닙니다.
물론 오해를 살 수는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는 제 과오가 맞습니다.
이 부분도 명심하여 올바르게 정진하겠습니다.
문제 해결에 대한 접근법은 맞는 방향이지만 예로든 사례들은 일반화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사례로 일반화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는 조언, 깊이 새겨 듣고 이를 바탕으로 더 올바르게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네 맞습니다.
부자 증명, 성공 인증 등을 바탕으로 이야기 한다면 설득력은 매우 높아집니다.
이렇게 아무런 인증도 없다면 의미는 없을 것입니다.
앞으로 인증도 첨부하여 설득력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단, 부자 성공 인증은 성공팔이 사기꾼이라는 오해를 부를 수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 설득력을 높이겠습니다.
오늘 올려주신 댓글을 고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당연히 맞는 말이고 100% 사실입니다.
다만, 이건 이미 대학을 졸업해서 직장에 다니거나 사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적용되는 이야기죠.
대학교를 졸업하기 전에는 무조건 자기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올인하는게 답입니다. 대학교를 들어가기 전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공부를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 들어가기, 대학교 들어가서는 교양과 체력, 대화를 이끌어가는 능력 등 자신의 기본적인 가치를 끌어내는 데 올인하는게 정답이죠.
그렇게 자기 자신을 채우고 난 다음에 이런 실전(?)을 들어가면 당연히 더 큰 효과를 얻겠죠.
"자기 자신을 채우고 난 다음에 이런 실전을 들어가면 당연히 더 큰 효과 얻는다"
깊이 새겨듣겠습니다.
근데 한가지 여쭤봐도 될까요?
문제 해결을 대학졸업자나 직장인, 사업자들에게만 적용되는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제 짧은 식견으로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격이 있을 것 같은데
혹시 제가 간과하는 부분이 있을 것 같아 여쭤봅니다.
고등학생이면 좋은 대학교를 들어가는 게 가장 효과적인 투자입니다. 그리고, 대학생이면 당연히 좋은 직장이나 좋은 자격증, 혹은 좋은 사업기회를 얻기 위한 다양한 준비를 하는게 가장 효과적인 투자이지요.
분명히 해둘게 “가치창출”은 목적이 아니라 수단입니다. 그리고, 성공으로 다가가는 여러가지 경로 중 하나에 불과한 거지요. 당장 저만해도 가치창출이나 수요를 파악하고 대응하고 이런 것에 아무런 관심이 없어도 문제없이 잘 살고 있습니다.
자신의 성장도 필요한거죠
내가 내 똥도 못치우는데 남의 똥 치울수는 없죠
자신의 문제해결 > 남의 문제해결 순서로 가야 되는듯 하네요
그래서 첫번째 챕터를 나의 문제 해결로 정했습니다.
성장을 하면 더 비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공감도 드리지 못하고 아침부터 클릭하게 해서 죄송합니다.
아~ 그런가요?
제가 많이 부족한것은 맞습니다.
그래서 공부할 것고 배울 것도 많습니다.
좋은 지적, 헛되지 않도록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더 정진하겠습니다.
아무상관없는 글을달기도 하고, 그냥 무시하는 사람, 단어하나에 트집잡기도 하고, 글쓴이를 문제삼기도 하고 비현실적이라고도 하고요.
그리고 얻을거 얻고 조용히 나가기도하고, 감상을 간단히 적기도하고, 자신의 소신을 남기는 사람, 잘보고 갑니다 인사남기는 분들 도 있습니다.
전 이런 글들을 좋아합니다. 아직 내 삶에 자신이 없어서인지 모르겠습니다. 비현실적이더라도, 나와 상관 없다고 할지라도 내가 잊고 있던것들, 두리뭉실하게 생각하던 구름같은 생각들 이런것들을 다시 떠올려 주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네요.
욕, 비판, 비하, 조롱 등의 댓글을 받을 것을 알면서도
제가 굳이 클리앙에 올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인간의 날것?을 볼수가 있거든요.
가식으로 포장된 오프라인에서는 절대 들을 수 없는 값진 반응이라 생각합니다.
논리전개의 비약도 심하구요. 공부는 돈을 못벌어준다라는 가정, 문제해결이 돈을 벌어준다라는 가정도 증명없이 단정하는 글입니다.
프로생각 귀찮러들을 현혹하는 글 형태와 유사하구요.
이 말을 하고 싶습니다.
단순한 솔루션은 큰 도움이 안됩니다. 이유는
악마는 디테일에 있기 때문입니다.
this is too simple solution. this contents shows just one side things. It didn’t tell about any evidence of making money when problems were solved. this content seems like deceptive though.
I would like to tell, solutions are not about simple, it’s about details.
그럴수도 있겠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돈(결과)보다는 과정에 집중해라.
이렇게 요약할 수 있을까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날카로운 댓글이 많아 안타깝네요
도움이 되었다니 보람을 느낍니다. ^^
감사합니다.
날카로운 댓글도 다른면에서 힘이 되기 때문에
긍정 댓글, 부정 댓글 모두 좋습니다.
보통 저런 글을 포함한 책들은 고학력자가 아닌쪽에 더 많이 팔리는 책입니다. 저걸 읽고 '오~' 하고 감탄 하는 사람들이 혹 해서 사는 책들이죠. 쉽게 말해서 그런 사람들을 상대로 돈을 벌어야 합니다. 물론 말이 쉽지, 그런 사람들 찾기는 참 힘듭니다. 노인들중에 얼마 안되는 용돈으로 태극기 사고, 후원금 보내고 그런 분들 . . .그런 돈 있으면 가족들 용돈이나, 선물이라도 하던가, 밥이라도 사주던가 해야 하는데 ....아무튼 제가 느낀건 똑똑한 사람들 상대로는 돈벌기가 매우 힘들다 라는 겁니다.
딴지걸려고 한게 아닌데, 적다 보니 딴지 방향이라 죄송합니다.
모두 옳은 말씀이십니다.
매우 공감합니다.
이는 딴지가 아니라 방향을 잡아주신다고 생각합니다.
피터팬님의 댓글이 헛되지 않도록 모두 새겨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평소의 저의 생각과도 많은 부분 일치하고 있어 상당히 공감합니다.
저 또한 이런 마인드를 처음부터 한것은 아니고 대학교 졸업할때 쯤 부터 했던거 같습니다.
그 후로 인생이 확 바꼈습니다.
같은 시기에 자신의 성장(스펙쌓기 등) 에 올인한 친구들이 있었고
저는 성장과 성과를 동시에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성과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 성장이 되도록 하는 저만의 공식을 찾았습니다.
현재 그 친구들과 저와의 부의 차이는 생각보다 훨씬 큽니다.
물론 부가 내가 그사람보다 더 낫다는 지표는 아닙니다만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아주 큰 지표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남의 문제를 해결해준다는 것이 핵심이라는 것에서 크게 공감합니다.
저는 저의 전공과 결합시켜 남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있고 자동사냥처럼
제가 자주 개입하지 않아도 남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부가 쌓이니 자신의 성장에 더 투자할 수 있고 성장은 더 많은 성과를 만들어 내더군요.
성장과 성과를 균형있게 이루어 낼때 선순환되는 사이클이 완성되는거 같습니다.
저는 비슷한 이유로 직장다니면서 사이드로 개인개발하고 있는 중입니다.
자신의 문제와 타인,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부분의 교집합이 가장 이상적인 것 같아요
제 경험상 타인의 문제를 해결하다보면 자신의 성장도 더불어 이루어 진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이건 그냥 제 생각인데 타인의 문제 해결 부분을 좀 더 살펴보면 사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타인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바로 사장의 문제를요. 하지만 월급 이외의
큰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는 다수가 소수의 문제, 최종적으로는 사장 한명의 문제만
해결하는 시스템에 속해 있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 반대로 하는 사장은 소수가 다수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시스템 안이라서 많은 돈을 벌게 되는 거구요.
참고로 저는 직장 월급말고는 아직 수입이 없는 상태이니ㅜㅡ 위의 제 생각은 그냥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돈을 벌기위한 수단이라기보다 좋은 아빠, 좋은 남편이 되기 위해 필요한게 뭔가 다시 생각해 보게되네요.
다음주에 올리겠습니다.
이미 블로그에는 있긴한데요. 여기서 블로그를 언급하면 광고가 될 수 있기에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힌트를 드리자면 블로그 5월 5일 글입니다.
다단계를 운영하지는 않지만, 님의 댓글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저도 20년전에 다단계에 2주정도 있어봐서, 님이 어떤 느낌이신지 충분히 알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다단계를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말단 개발자로서 직장 생활을 반복하고, 개인 앱을 여럿 올리면서 어느 순간에 너무나도 당연한 이치인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주면 사용자는 늘어나고 돈은 알아서 들어온다-는 이치를 알았던 것 같아요.
너무 간단한 것인데, 개발 공부를 해야 한다는 둥, 디자인이 어떻다는 둥, 아이디어가 어쩌고저쩌고.
말씀하신 것처럼 다 “나의” 문제였을 뿐이었던 거죠.
시크한 댓글들도 많지만, 하나하나 배우고 발전하겠다는 작성자님 댓글도 MSG 살짝 쳐서 존경합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알려주시면 오해를 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래도 천만원이란 돈을 제가 언제 이렇게 벌어봤었나,, 싶은 생각에 다시한번 감사하며 삶을 살아갑니다.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왜 내 글이??" 이런 생각입니다.
씁쓸하게 해드려 죄송하지만, 제가 한 결과가 아니오니 저를 너무 원망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앞으로 부끄럽지 않고 당당한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충분히 공감합니다.
저도 20년전에 다단계에 2주정도 있어봐서, 님이 어떤 느낌이신지 충분히 알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단계 관계자가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성공 방향도 그들과는 180도 다릅니다.
네 맞습니다. 핵심만 잘 뽑으신 것 같습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요즘 세태에 경종을 울리는 좋은 글인 것 같습니다.
말씀처럼 모두가 결국 돈이 되는 것들에 뛰어 들었을때 그 뒤에 남겨질 것들을 생각하면 갑갑하네요. 물론 이왕 하는일 더 잘 먹고 잘 사는게 좋지 않냐? 하면 할말이 없습니다.다만 클리앙 유저분들이 대부분 옳은 잣대를 지니셨을꺼라 믿지만 작성자님의 글을 읽으신 분들 중 한분이라도 직접적으로 자본의 가치로 교환되지 않는 노동들에 대한 중요성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정: 글솜씨가 비천하여 하고 싶은 말을 올바르게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곡해하신 분은 지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제가 1년전에 했던 생각과 아주 비슷합니다.
그래서 매우 공감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조금씩 생각이 바뀌고 있습니다.
바로 AI때문입니다.
현재 인간의 경제 계급은
1. 노동자 (시키는 일을 하는 사람, 사원)
2. 생산자 (일을 만들고 시키는 사람, 팀장)
3. 관리자 (노동자와 생산자를 관리하는 사람)
4. 리더 (방향을 이끄는 사람)
이렇게 요약할 수가 있는데요
받아들이기 힘들겠지만...
현재 AI 기술만으로도 노동자는 대체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 규제에 발목이 잡혀 아직은 불가능하지만 이는 결국 대체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심지어 현재 AI기술은 생산자의 역할도 넘보고 있습니다.
스스로 일을 만들고 가치를 창출할 수가 있는 것이죠.
결국 인간이 할일은 관리자와 리더 두가지라 봅니다.
더 멀리 나아가면 관리자 역시 AI가 대체할 것으로 봅니다.
결국 인간은 로봇의 리더로 살아가는 것이겠죠.
제가 이렇게 생각이 바뀌다보니까,
노동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등한시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끄허어엉님의 조언을 새겨들어
현실에 맞는 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글을 쓸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쓰겠습니다.
그리고 본문 방식으로 돈 버는 것에 대해서 잘 정리한 책이 제로 투 원이라는 책이고 그 책 저자가 강의한 대학 강의글들이 이런 방식의 최고봉입니다. 그 사람은 실제로 일론 머스크와 스타트업해서 조 단위로 돈 번 사람이구요. 자기 증명도 된 사람이죠.